본문 바로가기

계절이야기/봄

봄철 가방 속 필수 아이템 5가지는?

728x90







봄철 가방 속 필수 아이템 5가지는 무엇?

봄은 생명이 탄생하는 계절임과 동시에 사람들에게는 많은 변수를 가지고 오는 계절이다. 어떤 변수들이 있을까? 첫번째로는 온도이다. 아침, 점심, 저녁 일교차가 굉장히 크게 나타난다. 낮에 가볍게 입고 나가 늦은 저녁까지 있을 경우 감기 걸리기 십상이다. 두번째로는 갑자기 쏟아지는 소나기가 있다. 집 구석 한켠에 그럴때마다 샀던 우산들이 쌓여있을 것이다. 오늘은 갑작스러운 변수와 봄철을 대응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 5가지를 살펴보도록 하자.

 




1. 썬글라스

'봄햇살에 며느리를 내보내고, 가을 햇살에는 딸을 내보낸다.'라는 옛 속담이 있을정도로 봄 햇살은 따갑고 강렬합니다. 그런 햇살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선 썬글라스를 항상 가방 속에 가지고 다니며, 햇살이 강한 낮시간대에는 착용해주시는게 좋다. 






2. 우산

앞에서도 이야기 했었던 봄철 소나기를 위한 가방 속 필수 아이템입니다. 최근 우산과 양산의 기능을 동시에 하는 '우양산'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가방에 들어갈 수 있을 크기의 우양산이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햇빛, 소나기 모두 걱정 없겠죠?






3. 얇은 겉옷

봄철은 특히 일교차가 심하다. 아침과 점심이 다르고, 점심과 저녁은 또 다르다. 짧은 시간 나가는 것이 아니라면 꼭 얇은 겉옷 하나쯤은 가방에 넣고 다녀야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 






4. 썬크림

이전에도 말했듯 봄철 햇살은 강렬하다. 그렇기에 2~4시간에 한번씩은 꼭 썬크림을 덧발라줘야한다. 그 이유는 썬크림은 시간이 지나면서 효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중간중간 얇게 한번씩 발라주는게 중요하다. 가방 속에 휴대용 썬크림을 가지고 다니며 발라주자.





5. 마스크

마지막은 최근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미세먼지를 대비하기 위함이다. 일회용 마스크를 가방 속에 가지고 다니면서 황사 혹은 미세먼지가 심해졌을 때를 대비하자. 




이렇게 해서 봄철 가방 속 필수 아이템 5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다음번에는 각자 한개씩 아이템 고르는 방법 등등 한개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